펴졌다 다시 휘어지는 진정한 curved smart phone, LG G Flex
지난 10월,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plastic substrate를 적용한 curved AMOLED smart phone인 Galaxy Round를 출시했다. 하지만 좌우 curved로 고정된 design으로 flexible smart phone이라고 보기에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다.
여기에 LG전자가 5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flexibility를 탑재한 진정한 curved smart phone인 G Flex를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삼성의 Galaxy Round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에 공개된 G Flex는 Galaxy Round와는 달리 상하로 휘어진 curved design이며, 6인치의 HD급의 해상도를 가졌다. 가장 관심을 모은 부분으로 Galaxy Round에서는 볼 수 없었던 flexibility를 볼 수 있었다. G Flex를 바닥에 뒤집어놓고 압력을 가하면 flat 하게 펴졌다가 압력을 없애면 다시 원상태로 되돌아오는 뛰어난 탄성을 가지고 있어 외부 충격에도 깨지지 않는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기본적인 생활 흠집을 자동으로 복구를 하는 후면 커버와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한한 통화감과 영상 시청시 몰입감등 다양한 장점바탕으로 기존의 smart phone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었다.
이번 G Flex는 삼성이 보여주지 못한 unbreakable과 flexibility를 보여주며 뛰어난 LG의 기술력과 진정한 flexible smart phone임 보여주었지만 HD급의 해상도와 제한적인 flexibility라는 점에서 아직 아쉬운 점이 많이 남았다. 하지만 세계 최초로 flexibility를 가진 smart phone을 출시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flexible display의 최종단계인foldable과 rollable display이 탑재된 제품도 향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